주한 르완다 대사관의 공식 웹사이트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곳에서 르완다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르완다는 대한민국과 1963년에 외교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양국간의 관계가 점점 긴밀해지면서 2008년 11월엔 외교 사무소가 설치되었고 2009년 2월에는 대사관이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는 정치, 경제, 교육, 관광, 투자 및 교역 등 많은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한국 국민들이 이 웹사이트를 통해 르완다에 대해 좀 더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천 개의 언덕과 더불어, 다양성과 천혜의 자연 환경이 숨쉬는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천 개의 언덕으로 이루어진 나라’로 널리 알려진 르완다에는 6개의 화산, 23개의 호수 그리고 수많은 강(일부는 나일강의 수원지)이 있습니다.

녹색의 나라 르완다의 자연 경관은 넋을 잃게 만듭니다. 르완다를 방문하는 많은 방문객들은 르완다가 아프리카 대륙의 다른 국가와는 차별적인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음에 놀라곤 합니다. 르완다의 북부에는 웅장한 화산과 빽빽한 열대 우림이 많이 있으며, 그 외 지역에는 사바나와 우거진 열대 식물들 사이로 완만한 언덕과 계곡, 잔잔한호수 및 굽이치는 강이 있습니다.

 
르완다에는 다양한 야생 동식물들이 있습니다. 르완다의 북부에 위치한 볼케이노 국립 공원은 멸종위기에 처한 마운틴 고릴라의 서식지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마운틴 고릴라가 살고 있습니다. 수 백 마리의 마운틴 고릴라는 국가 차원에서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밀렵꾼들에게서 자유롭습니다. 관광객들은 이러한 마운틴 고릴라를 자연 그대로의 산악 환경에서 아주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영장류가 살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 르완다는 아프리카 국가 중 가장 많은 새가 살고 있는 나라 중 한 곳입니다. 약 670종의 새가 서식하고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숲과 산에 아름답게 피어있는 야생화는 식물학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며 늉그웨에만도 100여 종이 넘는 난이 자라고 있습니다.

르완다의 동부에 위치한 아카게라 국립 공원에는 크고 작은 많은 야생 동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사자, 기린, 코끼리, 하마에서부터 하이에나, 임팔라, 가젤에 이르기까지 그 가짓수도 엄청납니다. 새들 또한 다양합니다.

르완다 서부에 있는 키부 호수와 동부에 있는 무하지 호수를 포함해 르완다에 있는 수많은 호수나 강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그재미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또한 키부 호수에는 아름다운 해변, 매력적인 반도 그리고 환상적인 섬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르완다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입니다. 경이로운 자연 환경과 더불어 친절한 르완다 국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시설, 맛있는 음식 및 다양한 문화 유산 등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본 사이트를 흥미롭게 검색하며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천 개의 언덕으로 이루어진 나라, 천 개의 기회가 있는 르완다에 오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MURAKAZE NEZA(환영합니다)!
     
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