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르완다 > 지형&기후
 
  르완다는 아프리카 중앙 동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쪽으로는 콩고민주공화국, 북쪽으로는 우간다, 동쪽으로는 탄자니아, 남쪽으로는 부룬디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으며, 국가의 총 면적은 26,338㎢입니다.
※ 주요 도시 : 키갈리(Kigali, 수도), 부타레(Butare), 루헨게리(Ruhengeri)
  대한민국에서 르완다까지는 아랍에미레이트의 두바이와 케냐의 나이로비를 경유해서 갈 수 있습니다.
르완다 국적기(Rwanda Air Express)와 협약을 맺은 남아프리카항공(South African Airlines)을 통해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에서 직항편으로 갈 수 있습니다.
르완다 항공(Rwanda Air)은 또한 매일 케냐의 나이로비(Nairobi) 및 우간다의 엔테베(Entebbe)로 취항하며,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르완다로 취항하는 다른 항공편으로는 SN 브뤼셀 항공(SN Brussels), 케냐 항공(Kenya Airways), 에티오피아 항공(Ethiopian airlines) 등이 있습니다.
모든 국제선은 수도 키갈리에서 10㎞가량 떨어진 키갈리 국제 공항에 착륙합니다.
 



  르완다는 1년 내내 평균 온도 16~26도로 서늘한 편입니다. 2월부터 4월 그리고 11월부터 1월은 우기입니다.
북쪽의 비룽가 산맥(Virunga Mountains)에는 서리나 눈이 내리기도 합니다.